수성구 의회 산업용 드론 시연행사 개최

지난 13일 수성구의회 미래전략산업 추진 특별위원회가수성구 팔현마을 금호강 둔치에서 드론 시연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 <사진=대구수성구의회>

[KNS뉴스통신=장세홍 기자] 대구 수성구의회(의장 김희섭)는 지난 12일 열린 제228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수성구 미래전략산업 추진을 위한 특위를 구성하고 2020년 12월 31일까지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‘미래전략산업 추진 특별위원회’는 유지호 의원을 위원장으로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, 지난 수십년간 대구산업의 근간으로 뒷받침해오던 섬유산업, 자동차 부품산업 등이 침체되면서 향후 대구의 미래동력이 될 수 있는 4차산업을 주도적이고 선도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.

특위는 첫 번째 활동으로 지난 13일 수성구 팔현마을 금호강 둔치에서 김대권 구청장, 수성구의회 의원, 드론아카데미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용 드론 시연행사를 가졌다.

이번 시연행사는 ㈜대구드론아카데미가 주관해 드론산업 현황 및 발전개요에 관한 설명을 시작으로 농림·산림 분야 방제드론, 항공촬영 분야 정찰드론, 소방·구조 분야 수색드론 등을 시연 후 향후 추진예상 사업에 대한 브리핑으로 마무리 됐다.

유지호 특별위원장은 “집행부에서 추진하는 인공지능(AI), 가상현실(VR), 사물인터넷(IoT)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시티 조성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해 적극 협조하고 특위에서도 4차산업 육성을 위해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”고 말했다.



            
여백
0 0